본문 바로가기
알고리즘/JavaScript

프로그래머스 / 코딩 기초 트레이닝 / 덧셈식 출력하기

by Krystal K 2023. 9. 15.

덧셈식 출력하기

 

문제 설명
두 정수 a, b가 주어질 때 다음과 같은 형태의 계산식을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해 보세요.
a + b = c


제한사항
1 ≤ a, b ≤ 100


[ 내가 푼 방식 ]

나의 풀이

문자와 숫자가 ""와 +로 이어지는 혼돈의 카오스 같은 코드..

가독성이 상당히 떨어진다. 그리고 처리 속도도 느리다.

 

 

[다른 사람들이 푼 방식 ]

다른 사람 풀이

미리 문자를 숫자로 바꾸는 과정을 처리한 후 연산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 했더니 속도가 빨라졌다.

 

[ 다시 풀어본 방식 ]

내가 다시 풀어본 풀이

다른 사람들이 푼 방식을 보고 다시 내가 짠 코드를 수정해보았다.

다시 풀어본 방식이 기존에 내가 풀었던 방식보다는 속도가 빠르지만 역시 Number()를 남발해서인지 다른 사람들이 푼 방식보다는 느리다.

배열의 값에 접근하고 그 값을 전부 Nuimber()를 사용해 숫자로 바꾸고 연산을 처리하는 과정이 변수로 Number()를 사용해 숫자로 변형한 값을 바로 연산하는 것보다 오래 걸리는 것 같다.

728x90